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포항문화재단,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우수공연 선정, 다양한 공연 선사

정승호 기자 기자 입력 2019.04.07 14:31 수정 2019.04.07 14:31

 

재단법인 포항문화재단은 올해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우수공연 프로그램선정을 통해 지역민에게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간의 문화적 격차 해소 및 문예회관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작품성 및 대중성 등에서 검증된 국공립 및 민간우수 예술단체의 작품을 지역에 유치해 문화향유 신장에 노력하고 있다.

포항문화재단은 이 사업 선정으로 연중 총 5개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공립우수공연으로는 국립아시아문화원의 영화더빙쇼 자유결혼’(11), 민간우수공연으로는 더 쉐도우’(6), 판타지 어드벤처 가족음악극 토끼전’(7), ‘세종솔로이스츠의 러시아 로망스, Love and Hope’(10), 인형극내 친구 송아지’(12)가 시민들과 만나게 되며 사업비의 일부인 7287만원을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게 된다.

포항문화재단 도병술 사무국장은 모든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여러 장르의 공연들을 통해 예술이 주는 기쁨과 문화를 통한 행복을 누리는 계기가 마련돼 기쁘다며 시민들의 성원을 당부했다.

포항=정승호 기자 phcgn@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