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대경경자청, 수성의료지구 입주기업 민원 '원스톱'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9.04.22 15:54 수정 2019.04.22 15:54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 운영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 수성의료지구내 SW융합테크비즈센터에서 기업체의 원거리 방문민원 불편 해소를 위해 오는 24일부터, 매주 수요일 입주관련 민원을 상담하고 해결하기 위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대경경자청이 현장중심의 적극 행정을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수성의료지구에서 현장민원을 실시한다.

수성의료지구 개발완료와 입주기업 준공시기가 도래됨에 따라 산업시설용지 입주업체의 민원수요가 많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기에 맞추어 오는 24일부터 수성의료지구내 SW융합테크비즈센터 2층 회의실에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부터 오후 4시 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에서는 입주계약과 변경계약, 사업개시 신고, 임대신고, 기타 상담 등 입주관련 민원업무를 현장에서 접수해 처리하며, 민원수요가 많은 일정기간 동안 정기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입주초기 입주기업체 민원처리 공백을 해소하고 애로사항을 발굴, 원활한 기업지원을 위한 원스톱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김형일 미래개발본부장은 산업단지 관련 법령과 행정절차를 몰라 기업지원사항에 대해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있다현장행정을 통해 기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기업경영활동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