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구미

구미시, 업무평가위원회 개최

박미희 기자 기자 입력 2019.04.24 14:18 수정 2019.04.24 14:18

운영 내실화 위한 토론

2019년 구미시 업무평가위원회 개최했다.
2019년 구미시 업무평가위원회 개최했다.

구미시는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올해 성과관리 및 평가 운영계획 심의를 위한 '2019년 구미시 업무평가 위원회'를 개최했다.

업무평가위원회는 관련분야 민간전문가 6명과 공무원 4명으로 구성되어 구미시 성과관리 및 평가의 기본 방향, 계획수립, 지표 선정 및 평가방법, 기타 평가 주요사항에 대한 심의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년 구미시 성과관리 및 평가 운영계획(안)에 대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사항에 대하여 수정?보완하여 최종 확정했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조직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감점 상한선 폐지뿐만 아니라 5대 비위행위(금품?향응 수수, 공금횡령, 공금유용, 성범죄, 음주운전)에 대하여 개인평가(4급, 5급)시 추가 감점을 실시하고 ?정부합동평가(시군평가)지표 의무반영을 원칙으로 하되 타당한 사유 없이 미반영 시 감점을 적용하여 대외평가에 적극 대응코자 실시했다.

또한 부서별 성과지표(고유지표)에 대하여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서면 심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미흡한 지표에 대하여 부서 검토를 거쳐 반영하기로 했다.

특히, 지난해 회의 시 제기된 정량?정성평가 병행 문제와, 지표개발의 중요성에 대하여 보완하기 위해 ?정성평가 대상을 확대하고(우수시책 1건→3~5건 역점시책) ?정부합동평가, 시장공약사항, 시정역점시책 등과 관련된 지표를 반영하는 등 우수지표 개발을 적극 추진하여 평가의 내실화에 힘썼다고 평가했다.

김상철 구미시 부시장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체계를 구축해 일과 성과중심의 조직문화 조성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성과관리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시는 매년 성과관리 운영을 통해 업무 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고 조직의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전 부서(89개 부서)를 대상으로 평가해, 우수부서 표창 및 시상금을 지급하고, 5급 이상 간부공무원(102명) 개인평가로 성과연봉 책정시 반영하고 있다.

구미 박미희 기자 time1337@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