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연재 포토뉴스

성주읍, 邑 승격 40주년 기념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9.05.01 20:23 수정 2019.05.01 20:23

군민 화합의 장 마련

성주군 성주읍(읍장 오익창)은 1일 ‘읍(邑)승격 40주년’을 맞아 지난 40년의 발자취를 되돌아 보고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군민 대화합의 장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성주문화원 주관으로 성주 실내체육관 공용주차장에서 군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읍 옛 사진모음전, 기념식, 지역특산품 홍보, 지역주민들을 중심으로 한 공연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날 행사는 옛 사진 모음전을 통해 과거의 모습을 돌아보고, 현재와 과거를 연결하며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성주읍을 중심으로 추진중인 사업이 영상으로 소개됐다.
나아가 성주 미래 100년이 걸린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를 희망하는 5만 성주군민의 염원을 담은 KTX  열차가 등장하는 세레머니가 펼쳐져 분위기가 달아 올랐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읍 승격 40주년을 맞아 추진한 이번 행사로 우리 군민이 화합하고 나아가 성주 발전을 위한 도약의 계기로 삼아 앞으로 펼쳐질 성주군의 미래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는 이 시대의 주어진 사명이라 여기고 후손에게 당당히 물려줄 수 있도록 끝까지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성주=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