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성주군-서울교통공사 우호교류 MOU 체결

김명수 기자 입력 2019.05.13 14:03 수정 2019.05.13 14:03

성주참외 서울지역 특판전 실시

농산물 특판전
농산물 특판전

참외 향기 즐거운 세계적인 참외 생산지 성주군에서는 13~14일  양일간 서울시 잠실역, 사당역 일대에서 성주군수(이병환), 성주군의회 의장(구교강), 농협중앙회 성주군지부장(이영환), 별고을 공동(대표 김충환)로 구성된 민??농협 성주참외 어벤져스 특판팀이 성주 외 판매촉진을 위하여 특판전을 실시했다.
이날 특판전에서는 젊은 연령층의 참외 소비 확대를 위하여 임산좋은 엽산함유 참외 등 참외의 효능 홍보, 맛있는 참외 고르기 이벤트, 성주참외 무료 시식회, 성주참외 특가판매 등을 실시해 특판전을 찾는 방문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서울소재 여대에 재학 중인 윤성희(가명)씨는 참외가 여성의 몸에 좋다고 하니 혼자서 자취를 하고 있지만 참외를 두 봉지나 구입했. 맛있는 참외 고르는 방법을 알았으니 다음에 마트에 들러 맛있는 성주 참외를 직접 골라 구입 할 계획이라며 성주참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날 특판전에 앞서 성주군은 서울교통공사와 도시-농촌지역 간 상생을 위한 우호협력 MOU를 체결하여 성주참외 최대 소비처인 서울 지역의 교통 중심지에서 홍보하고 판매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현재 성주참외는 국내 1, 세계 1위의 자리굳건히 지키고 있지만 자만하지 않고 계속해서 고품질 참외유통, 소비자 계층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홍보 마케팅 전략 시행, 세계 수출시장 확대를 위한 지적재산권 확보, 유통망 확충 등을 통하여 국내외 과일시장에서 경쟁력을 지속해서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며 성주 참외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밝혔다.

성주 = 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