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주차시스템 개선, 관광객 불편 해소

오재영 기자 기자 입력 2019.05.21 14:55 수정 2019.05.21 14:55

문경새재 관리사무소

문경새재관리사무소는 각종 축제와 성수기, 주말에 발생되는 교통 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주차관제시스템을 신규 설치했고, 이로 인한 효율적인 교통체계를 정착시켜 관광객의 교통편의 서비스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
먼저 기존에 주차장 입구에서 주차료를 선불로 징구해 축제기간에 극심한 교통정체를 초래했던 부분을 주차관제시스템 구축을 통해 후불 정산토록 해 원활한 교통흐름을 유도했고, 주차관제시스템과 연동된 주차정보전광판을 설치해 문경새재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전체 주차장 현황과 더불어 주차가능대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주차 혼잡을 피할 수 있도록 했다.
관광안내소 인근에는 주차료 사전정산기를 설치해 사전정산을 통한 원활한 출차를 유도함으로써 관광객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했다.
또한 주차장 명칭을 알기 쉽게 변경했으며 주차장별로 안내판을 부착함으로써 문경새재도립공원을 처음 방문한 관광객이라도 금방 주차장을 식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문경새재도립공원 이면도로에 무분별한 갓길 주차로 인해 극심한 교통정체와 민원이 발생했고 이의 해소를 위해 이면도로 전체구간에 주차규제봉을 설치했다. 이로서 불법 갓길 주차를 사전에 차단하고 주차장으로 차량 진입을 유도하게 되어 올바른 교통문화 정착에도 크게 기여했다.          문경=오재영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