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상북도

경북개발公, 행안부 고객만족도 조사 ‘1위’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9.05.22 10:51 수정 2019.05.22 10:51

368개 지방공사·단 중, 9개 최상위 기관 선정

경북도개발공사 안종록 사장(사진)이 지난 3월 부터 2개월간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시행한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5개 광역도시개발공사 중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또 조사대상 368개 지방공사·공단 중 9개 최상위 기관으로 선정됐다.

22일 경북개발공사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행정안전부가 368개 지방공사·공단의 고객서비스 평가를 위해 기초와 광역공기업의 구분에 따라 200~600샘플 이상의 조사 대상자에 대해 무작위 전화와 면접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경북개발공사는 현장과의 소통과 통합을 위한 통통이벤트와 지역주민의 의견 수렴을 위한 신도시 홍보교실및 세미나와 토론회를 개최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고객모니터단, 공사 블로그기자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채널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각종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이를 사업 계획에 반영했으며, 특히 직원 교육을 지속적으로 하는 등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했다는 평가다.

안종록 사장은 특히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과 전 직원의 고객감동 경영 실천의 결과라면서, “이번 조사 결과에 자만하지 않고 항상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으로 신뢰받는 도민의 공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