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경북농협, 2019년 동계조사료 수확시연회

김범수 기자 기자 입력 2019.05.22 14:54 수정 2019.05.22 14:54

 

트렉터를 이용해 조사료 수확 모습. 경북농협 제공
트렉터를 이용해 조사료를 수확하는 모습. 경북농협 제공

 

경북농협이 23~24일 양일간 경북 구미시 선산읍과 청송군 파천면에서 2019 동계조사료 수확시연회를 개최한다.  

시연회 행사에는 윤병록 경북농협 경제부본부장, 남진희 경북도 축산정책과장, 윤경희 청송군수, 김영호 구미칠곡축협조합장, 김성동 청송영양축협조합장을 비롯한 구미, 청송 관내 농협 조합장, 축산농가, 경종농가, 조사료 관련단체 등 3백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사료작물의 성공적인 재배현황 홍보를 통해 경종농가와 축산농가의 조사료 생산 참여 의욕을 높이고 안정적인 조사료 공급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연회에서는 기계 장비를 이용해 IRG(이탈리안 라이그라스) 예취, 집초, 곤포, 랩핑하는 작업공정 시연과 IRG 특성 및 재배기술 교육을 할 예정이다.

경북농협와 경북도는 지난 2012년부터 조사료 생산 확대를 추진해 지난해 도내 조사료 자급률을 82%까지 올렸으며, 축산농가 생산비 절감 및 경종농가 생산소득 증대에 기여했다.

윤병록 경북농협 경제부본부장은 “논을 활용한 조사료 재배 확대를 통해 쌀 재고 과잉문제와 조사료 부족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고 축산 및 경종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범수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