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김천

건강가족 희망 대축제, 김천서 '성료'

나채복 기자 기자 입력 2019.05.25 13:08 수정 2019.05.25 13:08

함께하는 가족, 새바람 행복 경북

2019 경북도 가정의 달 기념 건강가족 희망 대축제행사가 지난 24 김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경북도내 시군에서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됐다.

'함께하는 가족, 새바람행복 경북!'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이번 행사는, 가정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고취하고 건전한 가족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식전행사로는 김천시 시승격 70주년을 맞아 김천시정 홍보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이후 가수 금잔디의 흥겨운 공연으로 행사장을 축제분위기로 이끌었다.

공식행사에서는 경북도내 가족관계 증진과 가족정책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내빈 축하인사, 아버지 육아활동 수기 발표, 기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기념 퍼포먼스에서는 주요내빈과 아버지ㆍ어머니 대표, 김천시 녹야유치원 어린이들이 함께 무대에 올라 가족 모두의 더 나은 미래와 행복을 희망하는 염원을 빛에 담아 메시지를 전하는 레이저쇼와, 사랑이 가득 넘치는 행복한 가족의 모습을 응원하는 내용의 현수막 이탈 퍼포먼스를 펼쳤고, 이어 김천시립합창단의 특별한 엔딩 무대로 개회식이 마무리 됐다.

식후행사에는 경북도내 시군에서 부스를 설치하는 등으로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 부스가 운영됐고, 버블쇼, 벌룬아트, 삐에로 등 다채로운 야외공연과 가족사진 및 동시전을 개최, 참석한 이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김천나채복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