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의 아이덴티티 확립과 활성화 도모를 위해 패션문화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2019년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이하 디파컬 DIFACUL)’의 사전 행사로 진행되며 유튜브 영상·이모티콘 제작 2개분야로 진행된다.
디파컬(DIFACUL)의 의미를 잘 살릴 수 있는 홍보 영상 제작과 디파컬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 제작 및 이를 활용한 행사 고유의 이모티콘 디자인의 제작을 통해 디파컬을 홍보하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유튜브 영상(UCC) 공모전은 2019 디파컬을 소개하는 순수창작 영상으로 플래시 애니메이션, 만화, 뮤직비디오, 패러디, 사진 슬라이드 쇼 등 콘텐츠 종류에는 제한이 없다. 숏버전 영상(10~30초)을 포함해 1~3분 이내의 영상으로 창작자의 아이디어가 잘 녹아난 영상이면 된다.
또 이모티콘(EMOTICON) 제작 공모전의 경우 ‘2019 디파컬’ 행사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의 제작 및 기타 인기 캐릭터 등을 활용한 행사 고유의 이모티콘 디자인으로 추후 이를 활용해 디파컬의 홍보에 활용 할 수 있는 작품으로 그 범위를 정하고 있다.
오는 7월 26일까지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며 총 6백만원의 상금과 부상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육성팀을 통해 문의를 진행 할 수 있다.
한편 2017년부터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서 주관하고 있는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은 패션문화산업을 중심으로 지역 문화예술 인프라를 활용한 국내 유일의 시민참여 축제로 올해 10월 열릴 예정이다.
시민과 국내외 패션디자이너/예술가들과 함께 하는 패션쇼와 전시를 비롯해 다양한 K-컬쳐 버스킹 및 지역 디자이너들과 라이프스타일 기업들이 참여하는 팝업 스토어, 체험/참여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대구만이 할 수 있는 패션중심의 콘텐츠 융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범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