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한국패션연구원,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

김범수 기자 기자 입력 2019.05.27 14:51 수정 2019.05.27 14:51

패션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의 아이덴티티 확립과 활성화 도모를 위해 패션문화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2019년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이하 디파컬 DIFACUL)’의 사전 행사로 진행되며 유튜브 영상·이모티콘 제작 2개분야로 진행된다. 

디파컬(DIFACUL)의 의미를 잘 살릴 수 있는 홍보 영상 제작과 디파컬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 제작 및 이를 활용한 행사 고유의 이모티콘 디자인의 제작을 통해 디파컬을 홍보하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유튜브 영상(UCC) 공모전은 2019 디파컬을 소개하는 순수창작 영상으로 플래시 애니메이션, 만화, 뮤직비디오, 패러디, 사진 슬라이드 쇼 등 콘텐츠 종류에는 제한이 없다. 숏버전 영상(10~30초)을 포함해 1~3분 이내의 영상으로 창작자의 아이디어가 잘 녹아난 영상이면 된다.

또 이모티콘(EMOTICON) 제작 공모전의 경우 ‘2019 디파컬’ 행사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의 제작 및 기타 인기 캐릭터 등을 활용한 행사 고유의 이모티콘 디자인으로 추후 이를 활용해 디파컬의 홍보에 활용 할 수 있는 작품으로 그 범위를 정하고 있다. 

오는 7월 26일까지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며 총 6백만원의 상금과 부상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육성팀을 통해 문의를 진행 할 수 있다. 

한편 2017년부터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서 주관하고 있는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은 패션문화산업을 중심으로 지역 문화예술 인프라를 활용한 국내 유일의 시민참여 축제로 올해 10월 열릴 예정이다. 

시민과 국내외 패션디자이너/예술가들과 함께 하는 패션쇼와 전시를 비롯해 다양한 K-컬쳐 버스킹 및 지역 디자이너들과 라이프스타일 기업들이 참여하는 팝업 스토어, 체험/참여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대구만이 할 수 있는 패션중심의 콘텐츠 융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범수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