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김천

김천시 의회사무국, 농촌일손돕기 실시

나채복 기자 기자 입력 2019.05.28 11:26 수정 2019.05.28 11:26

포도재배농가 방문

김천시 의회사무국에서는 농번기를 맞아 지난 28오전 7부터 직원 1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당동의 포도재배 농가(2,136)에서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일손 돕기는 포도 비가림 비닐 씌우기, 포도순 따기 등의 작업을 했으며 참여한 직원들은 농번기에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내 일처럼 열심히 구슬땀을 흘렸으며, 작업을 마친 후에는 농민들의 고충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듣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농가주 박모씨는인건비를 주고도 인력을 구하지 못하는 시기인데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일손이 필요한 시기에 적절하게 방문하여 거들어 줘서 고마운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농촌에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안민 의회사무국장은농촌활동을 통해 농촌에 대한 관심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인 농촌사랑운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했으면 좋겠다. 오늘 행사를 통해서 여성화?고령화로 인내 농촌 일손부족이 심각하다는 것을 조금이나마 이해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앞으로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일손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도움을 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김천나채복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