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연재 포토뉴스

경주 엑스포, 호국 보훈의달 특별 이벤트 실시

서경규 기자 기자 입력 2019.05.29 11:38 수정 2019.05.29 11:38

국가유공자·군인·경찰, 동반가족 경주타워 '무료'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6월 한달간 ‘네잎클로버를 찾아라’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사진은 경주엑스포공원의 네잎클로버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6월 한달간 ‘네잎클로버를 찾아라’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사진은 경주엑스포공원의 네잎클로버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행운과 감사를 전할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문화엑스포는 6월 한달간 네잎클로버를 찾아라는 이벤트를 열고 방문객과 국가유공자, 군인, 경찰 및 동반가족에게 경주타워 등 유료 전시관에 무료입장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

이벤트는 행운감사이벤트로 나뉜다.

네잎클로버를 찾아라는 경주엑스포공원에서 네잎클로버를 찾아오면 유료전시관(경주타워, 엑스포기념관, 쥬라기로드, 첨성대영상관) 1곳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행운이벤트다.

네잎클로버를 자연 상태에서 찾을 확률이 1만분의 1정도라지만 경주엑스포공원에는 신라 왕경숲, 시간의 정원, 아사달조각공원 등 곳곳에 대규모 클로버 군락지가 있어 숨겨진 네잎클로버를 찾는 재미가 쏠쏠하다.

다섯잎클로버를 찾게 되면 두 배 찬스! 유료관 1+1’ 행운을 준다. 방문객이 찾은 네잎·다섯잎클로버는 경주타워가 그려진 예쁜 엽서에 손 코팅할 수도 있다. 문의: 054-748-3011

당신의 헌신에 감사드립니다라는 감사이벤트는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보답코자 기획했다. 국가유공자는 물론 군인, 경찰은 경주타워에 입장료 없이 들어갈 수 있다. 유공자증, 경찰증, 휴가증 등을 제시하면 본인은 물론 동반가족도 무료다.

류희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총장은 경주엑스포공원에는 특히 네잎클로버가 많아 이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꼭 오셔서 네잎클로버의 행운과 행복을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토끼풀로도 불리는 클로버는 장미목 콩과의 여러해살이풀로 67월에 흰 꽃을 피운다. 세잎클로버의 꽃말은 행복’, 네잎클로버의 꽃말은 행운이다. 나폴레옹이 전쟁터에서 네잎클로버를 발견하고 몸을 숙이는 순간 적군의 총알을 피할 수 있었다는 일화가 유명하다.

경주=서경규 기자seoul1411@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