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대구동구, 고용노동부 전국 지방자치단체

김범수 기자 기자 입력 2019.06.03 15:34 수정 2019.06.03 15:34

일자리대상 '우수상'

대구동구가 3일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열린 ‘2019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동구 제공
대구동구가 3일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열린 ‘2019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동구 제공

 

대구동구가 3일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열린 ‘2019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동구는 일자리대책 추진의 체계성, 지자체장의 의지, 중앙정부와의 연계·협업 노력도, 일자리 목표의 달성도, 일자리대책의 지역적합성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은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치단체의 노력과 성과를 널리 알리고 지역일자리 창출 우수사례의 공유를 통해 지역고용정책에 대한 관심과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동구는 지난해 특별상에 이어 올해 우수상을 수상해 고용노동부 기관표창과 9천만원의 사업비를 추가지원 받는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이번 일자리부문 수상은 활력있는 경제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구정의 중심에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놓고 땀흘려온 결실이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며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라는 구호 아래 동구 주민에게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경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범수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