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연재 포토뉴스

계명대, 2020학년도 수시모집 ‘대학입학정보박람회’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9.06.03 15:42 수정 2019.06.03 15:42

계명대가 오는 8일 성서캠퍼스 운제실에서 '2020 수시모집을 대비한 입학정보박람회'를 연다. 사진은 지난해 입학정보박람회 모습. 계명대 제공
계명대가 오는 8일 성서캠퍼스 운제실에서 '2020 수시모집을 대비한 입학정보박람회'를 연다. 사진은 지난해 입학정보박람회 모습. 계명대 제공

계명대학교가 기존의 일방적인 정보전달식 입학설명회를 벗어나 수험생들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전공탐방과 대학 합격을 위한 맞춤형 입학상담을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해 화제다.

올해로 일곱번째를 맞는 계명대의 입학정보박람회는 ‘계명대학교에서 나의 길을 찾는다’를 주제로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적성과 진로에 맞는 전공탐방과 대학입시를 위한 합격전략 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3일 밝혔다.

오는 8일 계명대 의양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전형에 대한 설명회와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심층상담 등 수시모집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박람회는 총 6개의 주제별로 구역을 나눠 진행된다. ▲입학설명회 존(Zone)에서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설명회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의 설명회가 이뤄진다. ▲학생부종합전형준비 존(Zone)에서는 학생부종합전형 특강과 자기소개서 및 면접 지도를 실시하며 ▲전공탐색 및 1:1 맞춤형 입학상담 존(Zone)에서는 계명대의 12개 단과대학의 부스가 설치돼 전공 탐색과 1:1 맞춤형 입시상담과 함께 전공 교수들이 직접 학과소개를 진행한다. ▲모의면접 존(Zone)에서는 자기소개서 심화지도 및 모의면접도 가능하다. 그밖에 취업 상담 전문가와 함께 직업탐색을 할 수 있는 ▲직업 탐색 존(Zone), 내신 성적 산출과 합격수기 등을 확인 할 수 있는 ▲정보검색 존(Zone) 등이 운영된다.

모든 상담은 사전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단과대학별 교수, 취업상담 전문가, 입학사정관, 입학상담 전문가 등 100여명의 인력이 투입돼 전공선택과 취업상담까지 원스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는 수시모집에 있어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문식 계명대 입학부총장은 “이번 행사는 맞춤형 입학상담은 물론 전공탐색과 정보습득 등을 통해 수험생이 적성과 소질에 맞는 올바른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며 “지난 수시모집 성적을 100% 공개하고 수험생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자료를 모두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