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도공 대경본부, 공공구매 박람회

김범수 기자 기자 입력 2019.06.04 15:31 수정 2019.06.04 15:31

사회적 경제 기업, 판로지원

3일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에서 공공구매 박람회가 열린 가운데 참여 기업들이 1:1 구매상담을 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제공
3일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에서 공공구매 박람회가 열린 가운데 참여 기업들이 1:1 구매상담을 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제공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가 3일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을 위해 ‘2019년 공공구매 박람회’를 열었다.

취약계층 및 지역 영세업체에 제품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에는 대구시 사회적경제기업 9개 업체 참여했다. 

이들 업체는 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대회의실에 마련된 홍보부스에서 직원들과 1:1 구매상담 및 제품홍 시간을 갖고 다양한 우수 제품들을 소개했다.

행사에 참석한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는 “제품 생산 후 홍보 기회를 찾지 못해 판매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업체들에게 먼저 손을 내밀어준 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에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관계자는 “이번 구매상담을 통해 기업과 16억 상당의 계약 협의를 마쳤다"며 "앞으로도 신규업체 발굴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정부의 사회적경제기업 우선구매 정책의 적극 이행을 위해 전용 쇼핑몰(www.socialex.co.kr)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추진하고 있다.

김범수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