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민?관?경(民?官?警) 협력으로 안전한 포항 실현

정승호 기자 기자 입력 2019.06.17 16:26 수정 2019.06.17 16:26

포항시 치안 협의회

포항시 기관단체장 등이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지역치안협의회의 정기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 지역치안협의회는 17일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협력과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2019 포항시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협의회 위원장인 이강덕 시장,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김한섭 남부경찰서장 등 각계 기관장과 지역 시민단체 대표 등 17명이 참석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지역치안 현황보고 및 성()을 의미하는 젠더폭력을 합친 젠더폭력 근절활동과 가정폭력 피해자의 보호 및 사후 지원 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방안 등이 논의됐다.

 

특히 시민안전을 위한 방범용 CCTV 확대 설치’, ‘사고다발 어린이·노인 보호구역 주변 교통안전 확보’, ‘포항시-경찰서 간 치안홍보 협력 방안등의 사안이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한편 치안협의회는 포항시에 소재하는 기관?단체의 대표들로 구성된 협의체로, 법질서 확립 및 지역안정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강화할 목적으로 2008312일 발족해 매 반기별 회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민관이 함께 다양한 시책들을 발굴?추진하고 있다.

정승호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