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연재 포토뉴스

미래 100년 준비를 위한 패러다임 제시

나채복 기자 기자 입력 2019.06.25 10:31 수정 2019.06.25 10:31

시승격70주년기념, 김천시 지역발전 학술세미나 개최

김천시는 지난 24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민?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승격70주년기념 지역발전 학술세미나 미래100! 김천발전 비전과 과제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개회식에 이어 4차 산업혁명 추진 등 정부 주요정책 과제를 수렴하는 동시에 김천시 미래 100년을 위해 추진해야 될 과제를 중심으로 한 지정토론으로 진행됐다.

1과제에서는 정책기획연구원 이석희 원장이 POST 70 김천 그랜드 디자인 전략과 과제라는 주제로 4차산업 메가트렌드에 능동적인 대응과 신성장 거점 확보를 위한 경북혁신도시 중심의 특성화된 스마트시티 조성? 드론밸리 조성 등 체계적이며 차별화된 POST 70 김천발전 전략을 제시했다.

2과제에서는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혁신전략연구소장 이장재 박사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성장주도산업 육성전략을 주제로 한국경제 주력산업의 점유율 및 판매량의 동반추락에 따른 대체 가능 혁신성장기업 부재로 인한 문제들을 제시하며 경북혁신도시를 중심으로 한 성장주도산업 육성을 위한 신기술 창출 등을 언급했다.

3과제에서는 글라시아 파트너 배영주 대표가 스마트 시티 김천을 지향하는 스마트 콘텐츠 확보 전략에 대해 전국차원의 특성화된 스마트 시티 조성사업을 이전 공공기관과 연계하여 조성하고 전국 거점 드론산업 실증단지 조성과 연계된 G-스마트 플랫폼 구축사업 추진을 강조했다.

지정토론에서는 발표된 과제를 중심으로 윤대식 교수 조덕호 교수백열선 교수 임성호 박사 백성철 부의장조현석 원장이 경북혁신도시 중심의 창조도시 김천 건설에 대해 도시경쟁력 확보 및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방면으로 열띤 논의를 펼쳤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시승격70주년 및 민선71주년을 맞아 지역의 도약과 발전을 위해 자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며, 김천의 미래 100년을 위한 자리인 만큼 오늘 논의되는 과제들이 우리시 정체성 발견과 새로운 패러다임의 제시로 이어져 과거와 미래를 잇는 오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천나채복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