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콘텐츠 스타트업 경진대회 '제1회 드림 메이커스 어워즈' 개최

김범수 기자 기자 입력 2019.06.25 15:14 수정 2019.06.25 15:14

대구창조혁신센터-DIMF-한국가스공사 공동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센터)가 26일 콘텐츠 스타트업의 경진대회인 ‘2019 드림 메이커스 어워즈’를 DIMF, 한국가스공사와 함께 공동 개최한다. 
 
올해 처음 오픈한 이 대회는 공모를 통해 지난 10일까지 참가접수를 받았으며 최종 창업부문 4개사, ‘K-Culture 및 공연 콘텐츠’부문 3개 팀이 본선무대에 오른다.

스타트업 부문은 센터가 콘텐츠 부문 DIMF, 각 부문별 전문성을 살려 본선 진출팀의 선정과 운영을 함께했다.
 
행사는 1·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한국가스공사가 개최하는 성과보고회, 상생협력사업 브랜드명 및 신규사업 선정회를 통해 대구시민의 아이디어를 반영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콘텐츠 스타트업, 공연팀의 본선무대가 드림 메이커스 어워즈의 무대를 채울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캠퍼스 내 야외무대에서 ‘제1회 드림 메이커스 어워즈’의 시상과 함께 국내 최고의 뮤지컬 디바 최정원이 첫 회를 축하하는 무대를 선사할 계획이다.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첫 발걸음을 시작하는 드림 메이커스 어워즈를 3개 기관의 협력으로 개최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올해를 시작으로 문화 콘텐츠 부문에서도 대구의 유망스타트업이 탄생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김범수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