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울진

저소득층 정보향상 사랑의 컴퓨터 무료 보급

김승건 기자 기자 입력 2019.07.09 12:12 수정 2019.07.09 12:12

율진군, 80대... 1년간 A/S 지원

 울진군은 관내 정보취약계층의 정보복지향상을 위한 “2019년도 사랑의 그린(중고) PC 보급사업”에 따른 상반기 보급대상자를 확정하고 7월 중 보급을 추진한다.

상반기에 보급되는 사랑의 그린 PC는 80여대로 신청자를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됐으며 수집된 PC를 정비 및 양품화 작업을 마친 후 7월 말 수급자가 원하는 장소에 방문하여 설치하고 보급된 PC는 울진군에서 1년간 A/S를 지원한다.

하반기 사랑의 그린PC 보급도 10월경 접수 예정 중이므로 상반기에 신청하지 못한 울진군 관내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개인(저소득층,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과 단체(장애인복지시설, 사회복지기관 등 비영리단체)는 하반기에 신청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도 단위로 시행되던 사랑의 그린PC 보급 사업을 2019년부터 울진군에서 직접 시행하면서 더 많은 PC를 지역민들에게 보급할 수 있게 되었다.

울진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정보소외계층의 정보복지를 조속히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면서 사랑의 그린PC 자체 보급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울진 김승건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