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대구창조혁신센터, 일자리 창출 우수 스타트업 간담회

김범수 기자 기자 입력 2019.07.15 14:48 수정 2019.07.15 14:48

김부겸 국회의원 초청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10일 오후 4시 센터 C-Quad에서 일자리 창출 우수 스타트업 간담회를 열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10일 오후 4시 센터 C-Quad에서 일자리 창출 우수 스타트업 간담회를 열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구센터)가 지난 10일 오후 4시 센터 C-Quad에서 일자리 창출 우수 스타트업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대구센터의 각종 지원 사업과 연계해 창업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 창업자 대표 15명과 김부겸 국회의원을 초청해 창업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연규황 대구센터장은 “청년 창업자들이 창업현장에서 겪는 각종 애로 사항들을 제도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이런 소통의 장을 앞으로 적극 개최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간담회 토론 동안 창업자들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신입직원의 임금 상승과 그에 따른 기존 직원들의 임금 상승에 대한 고민, 지역을 이탈하는 우수 인재들을 지역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하는 차별화된 정책의 필요성 등을 언급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민구, 김동식 대구시 의원들도 함께 참석헤 청년창업자들이 쏟아내는 각종 건의사항들을 정리하면서 대구시 차원에서 대응할 수 있는 부분들은 적극 반영하겠다고 했다.

김부겸 의원은 “지역에서 청년창업이 가지는 현실적 어려움과 경영에 대한 애로사항을 정책에 반영하고자 노력하지만 다양한 이해관계들로 인해 그 속도가 항상 더디다”며 “지역창업생태계 고도화를 위해 국회, 관계부처, 대구시를 통해 많은 논의를 할 것이며 창업자들이 보다 실감할 수 있는 정책 도출에 최선을 하겠다”고 했다.

김범수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