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포항시, 시승격 70년 기념 ‘포항 복지박람회’ 개최

이한우 기자 기자 입력 2019.09.16 15:17 수정 2019.09.16 15:17

복지에 대한 인식의 폭 넓혀

포항시는 시승격 70년 기념 포항 복지박람회를 개최해 지나온 70년의 복지를 뒤돌아보고 미래의 70년 복지방향을 시민과 함께 조명하고 고민하는 자리를 갖는다. 

이를 위해 오는 21일 개최하는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 2019 포항 복지박람회를 전후해 18일부터 27일까지 사회복지주간으로 선정했다.

이와 연계한 부대행사로는 △「사회복지주간 기념 가족행복도시 역량강화 Work-shop, △「포항여성 미니영화제, △「초고령사회 대비 포럼 개최, △「아동친화도시를 위한 제4회 우리함께 놀권리 연주한 day등이 있으며, 다양하고 유익한 복지관련 행사를 통해 우리시 복지정책의 현주소 및 복지가 나아갈 방향을 재조명해 본다.

오는 21일까지 영일대해수욕장 장미공원앞 광장에서 개최하는 포항복지박람회는 포항시가 주최하고 포항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신인숙)가 주관하며, 행복이 꽃피는 나눔의 오늘이라는 슬로건으로 우리 시 복지정책의 성과 및 우수성을 한 자리에 전시, 체험, 상담, 공연, 판매 하는 행사로, 포항시 복지 관련부서와 50여 개 복지 기관?단체, 대학 등이 참여해 아동에서부터 청소년, 장애인, 여성, 노인 등 생애주기별 전 과정을 보고 즐기고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날 개최하는 60여 개 부스의 분야별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장묘문화 인식개선, 여성, 출산 보육정책 안내, 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 안내 등 정책 홍보와, 이웃돕기 사업 노인학대 예방 자기탐색 및 유형별 직업탐색 등이 있으며, 참여 기관?단체별 복지사업 안내 등을 통해 복지에 대한 인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했다.

이한우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