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포항시, 9월 시민교양대학 성황리 개최

이한우 기자 기자 입력 2019.09.25 15:26 수정 2019.09.25 15:26

‘나득영’ 前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장 특강

포항시는 25일 뱃머리 평생학습원 덕업관 대강당에서 4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나득영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장을 초청해 9월 시민교양대학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강의는 당신의 심장을 지켜라라는 주제로 인생 100세 시대를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는 비결 중 하나로써 평소 실천할 수 있는 심장질환 예방과 관리 방법을 재치 있는 입담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400여명의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나득영 강사는 경희대학교 의학과와 의학대학원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전임의, 미국베일러 의과대학 연수, 동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부원장을 거쳐 지난 2017년부터 올해 8월까지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병원장을 역임했다.

포항시민교양대학은 연간 10, 매월 1회씩 마지막 주에 실시되s,s 포항시민들을 위한 대표적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써 국내 유명강사를 초청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주제로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해를 거듭할수록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포항시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시민교양대학을 통해 수준높은 강의를 이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를 통해 모든 연령대의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한우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