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영주

풍기인삼축제와 함께하는 보디빌딩대회

조봉현 기자 기자 입력 2019.10.10 10:19 수정 2019.10.10 10:19

12일 인삼축제장 메인무대에서

전년도 개최된 풍기인삼축제 홍산맨 맨삼걸
전년도 개최된 풍기인삼축제 홍산맨 맨삼걸

 

천년건강! 풍기인삼!’이란 주제로 개최되는 인삼향 그윽한 2019풍기인삼축제와 함께 제18회 경북도지사기 생활체육보디빌딩대회와 홍삼맨&홍삼우먼 선발대회가 12일 인삼축제장 메인무대에서 개최 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보디빌딩협회가 주최하고 영주시체육회, 영주시보디빌딩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600여명의 선수와 임원 등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신체의 예술을 표현하게 된다.

특히 지난해 인삼축제장에서 관중들의 열렬한 환호 속에 진행됐던 홍삼맨&홍삼우먼도 선발한다.

대회 오는 13일에는 제49MR.YMCA 선발대회와 2019년도 세계남자보디빌딩선수권대회&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이 개최된다.

올해 22회를 맞이하는 영주풍기인삼축제는 매년 색다른 이벤트로 축제에 참가하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국내 최대 인삼 생산지인 영주시는 축제기간동안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인삼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와 건강체험, 인삼 수확체험 등 도시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주요 행사로는 다양한 체험과 특별행사, 공연, 전시체험 프로그램 등이 축제 기간에 진행된다. 특히 축제의 백미라 할 수 있는 '인삼캐기' 체험은 해마다 신청자가 늘면서 국내 관광객 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도 풍기인삼 홍보관, 우량인삼 선발대회, 인삼병주 만들기, 인삼요리 전시 및 체험, 인삼경매 등 다양한 전시, 체험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송석영 경북보디빌딩협회 회장은 홍삼이 인체의 면역력 증가와 운동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여러가지로 증명됐으나, 단순한 건강보조식품이 아닌 운동인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 자원"이라며 "이번 인삼축제와 함께 어우러진 대회를 계기로 보디빌딩 선수들이 즐겨 먹는 식품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봉현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