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주

경주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어울림 축제 한마당

김영식 기자 기자 입력 2019.10.14 14:43 수정 2019.10.14 14:43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회 개최

경주시는 한국수력원자력 운동장에서 제2회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회를  지난 12일 개최했다.
경주시는 한국수력원자력 운동장에서 제2회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회를 지난 12일 개최했다.

 

경주시는 한국수력원자력 운동장에서 제2회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회를  지난 12일 개최했다.

경주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 날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및 학부모, 유관기관 관계자 등 7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아동센터 어울림 축제 한마당’이라는 부제로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발표회를 통해서 그동안 각 센터에서 실시했던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연하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또한 경주시 지역아동센터가 모두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됐다.

김진태 시민행정국장은 “제2회 지역아동센터 발표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한 시설로 앞으로도 경주시의 아동들이 방과 후 안전하게 보호받고,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는 지역아동센터 28개소에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문화·예술 특화프로그램지원, 다문화가정, 중·고생 밀집지역 특수목적형 지원, 휴일 아동방임예방을 위한 토요운영 지원 등 매년 30억 원 정도를 지역아동센터의 환경과 특성에 맞는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김영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