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영주

영주시, 너랑나랑 유아숲체험원 가족의 숲 참여하세요

조봉현 기자 기자 입력 2019.10.15 10:46 수정 2019.10.15 10:46

유아들에게 숲의 소중함 알리고 가족 사랑 인식

너랑나랑 유아숲 체험원 가족의숲 행사
너랑나랑 유아숲 체험원 가족의숲 행사

 

아동친화도시 영주시가 오는 19일 오후 2시 아지동 너랑나랑 유아숲체험원에서 유아들에게 숲의 소중함을 알리고 가족의 사랑을 인식하는 계기를 심어주기 위해 유아를 둔 가족 400여명과 함께하는 가족의 숲행사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의 숲프로그램은 유아들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추진되는 유아숲프로그램 지원사업일환으로 한국숲유치원협회 경북지회 영주분회 주관으로 진행된다.

이날 참가자들은 아지동 너랑나랑 유아숲체험원에서 숲으로 가자라는 주제로 유아들이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보는 즐거움을 느끼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낙엽축구, 미션수행, 보물찾기 등 다양한 숲놀이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영주시는 관내 유아들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아지동 너랑나랑 유아숲체험원, 소백산 잣나무 숲, 국립산림치유원 데크로드, 산양산삼 홍보관 등 숲이 있는 장소에서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지난 9월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연에서 큰 아이가 새로운 시대를 주도한다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학모 산림녹지과장은 아이들이 아지동 너랑나랑 유아숲체험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숲체험을 하면서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동친화도시 영주시가 지난해 조성한 아지동 너랑나랑 유아숲체험원은 올해 처음 개원해 10월말 기준 6,000여명의 유아들이 숲속에서 마음껏 뛰놀며 자연의 소중한 가치를 배우는 교육공간으로 이용됐다. 조봉현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