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주

동국대 경주캠퍼스, 故 최종근 하사 장학증서 수여식 가져

김영식 기자 기자 입력 2019.10.30 10:09 수정 2019.10.30 10:09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교내 진흥관 종근라운지에서 ‘故 최종근 하사 장학증서 수여식’을  지난 29일 개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교내 진흥관 종근라운지에서 ‘故 최종근 하사 장학증서 수여식’을 지난 29일 개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교내 진흥관 종근라운지에서 ‘故 최종근 하사 장학증서 수여식’을 지난 29일 개최했다.

故 최종근 하사는 지난 2016년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경영학부에 입학해 해군 복무 중 지난 5월 24일 순직했다.

이날 수여 된 장학금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최하사의 뜻을 기리기 위해 고인의 유가족이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기부한 1천만 원으로 조성된 것으로 상경대학 장학위원회에서 선발한 3명의 학생에게 각 1백만 원씩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장학증서를 수여한 최하사의 아버지는 “미력하나마 앞으로도 동국대 학생들에게 장학 후원을 계속하고자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장학금을 받은 김성현 학생(경영학부 4)은 “이 장학금이 종근이가 전역 후에 꿈과 목표를 이루고자 모아둔 너무 귀한 돈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종근이가 뿌듯하게 지켜볼 수 있도록 값지게 사용하여 종근이가 못다 이룬 꿈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청해부대 복무 중 순직한 고인을 영원히 기억할 수 있도록 지난 6월 추모 나무와 추모석을 조성했다. 또한 최근 고인이 재학 중 공부하던 진흥관에 종근라운지를 설치했다. 

김영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