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봉화

봉화군새마을운동 종합평가대회 개최

조봉현 기자 기자 입력 2019.12.18 11:22 수정 2019.12.18 11:22

지역발전과 새마을운동활성화 기여

봉화군 새마을운동 종합평가대회 수상자
봉화군 새마을운동 종합평가대회 수상자

 

봉화군새마을회는 지난 17일 봉화군청 대회의실에서 엄태항 군수와 황재현 봉화군의회 의장, 박현국 도의원, 김상희 부의장 및 군의원, 기관단체장 및 봉화군 남녀새마을지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봉화군 새마을운동 종합평가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봉화군 새마을운동 추진 성과를 결산·마무리 하고, 그 동안 현장에서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해 애쓴 새마을지도자들의 표창과 봉화군 새마을운동의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결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날 새마을운동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은 봉성면 협의회장 최병용, 도지사 표창은 법전면협의회장 방현극, 법전면부녀회장 김정옥, 춘양면부녀회장 최선옥, 상운면문고분회장 권정원씨가 수상했다.이밖에 군수표창 5, 도새마을회장표창 1, 지회장표창 17명 등 총 28명이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단체부문에서는 춘양면새마을회가 최우수상을 수여 받았고, 우수상은 법전면, 장려상은 봉화읍?상운면, 노력상은 봉성면?재산면이 받았다. 소천면은 노력상을 수상했다.

김봉한 회장은 한 해 동안 지역발전과 새마을운동활성화를 위해 힘써주신 모든 새마을지도자들에게 격려와 감사를 드린다. 2020년도에도 더욱 발전하는 봉화군 새마을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봉현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