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칠곡

칠곡군, 부영 새마을 작은도서관 ‘지역협력네트워크 성과 보고회’ 개최

김철억 기자 입력 2019.12.19 19:45 수정 2019.12.19 19:45

청소년들 아파트의 벽 허물고 교류 이어가

 

칠곡군 석적읍 소재 아파트 3곳의 청소년들이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지역협력네트워크 사업’을 통해 아프트의 벽을 허물고 마을간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주민들이 직접 공모한 지역협력네트워크 사업을 추진 중인 석적읍 부영아파트 새마을 작은도서관은 지난 13일 금호아파트 새마을 작은 도서관, 동화아파트 주민회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협력네트워크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지역협력네트워크 사업은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사업을 추진한 바 있는 단체를 대상으로 생활문화공동체간 상호 교류와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사업을 추진한 부영 새마을 작은도서관이 금호아파트, 동화아파트와 함께 펼친 지난 1년간의 지역협력네트워크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발전 방향의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김명신 부영 새마을 작은 도서관장은 “처음에는 얼굴도 모르고 왕래도 없었기 때문에 서먹서먹 했지만 지역협력네트워크 지원 사업을 통해 인간적인 유대관계와 공동체 의식이 형성됐다”며 “아파트라는 공간을 넘어 2년간 지역이라는 형태로 활동해 본 경험을 바탕으로 더 큰 지역 활동에 관심을 갖고 도전해 볼 생각”이라고 밝혔다.

김철억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