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봉화

내년 더 좋은 수업을 위한 수업컨설팅 워크샵

조봉현 기자 기자 입력 2019.12.23 13:11 수정 2019.12.23 13:11

봉화교육지원청

봉화교육청 수업컨설팅 교원 워크샵 개최
봉화교육청 수업컨설팅 교원 워크샵 개최

 

봉화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제2교육연수동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감, 연구부장, 수업연구교사, 수업선도교사 등 30명과 함께 2020학년도 더 좋은 수업을 위한 수업컨설팅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은 학생 참여형 수업 확산을 위한 전문성을 신장하고 수업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 용인 이현중학교 김경희 교장선생 주제 강의를 시작으로 수업 중 오고가는 모든 발언을 기록해 의미있는 마디별로 나누어 분석한 후 수업을 재디자인 해보는 수업 전사기록 분석기법을 적용한 수업 컨설팅 실습이 밤늦은 시간까지 실시됐다. 이후 이어진 톡톡! 수업 이야기는 자신의 수업을 성찰하고, 평소 수업에 대한 진솔한 고민을 서로 나누며 동료애를 다지는 기회가 됐다.

이튿날은 관내 명호초 김광연 선생님의 1학년 수학 수업 동영상을 보고, 좋은 수업 5G 준거모형(Good Design, Good Telling, Good Showing, Good Involving, Good Understanding)을 적용하여 수업 컨설팅을 실습했다. 이어진 수업협의회에서는 소인수 학급이 대부분이고, 가정과 연계가 어려운 봉화의 교육환경에서 효과적인 수업방법에 대해 심도깊은 논의가 이어졌다.

이예걸 교육장은 이번 12일 수업컨설팅 워크샵을 통해 교원의 자기 성장을 돕는 수업 연구 및 연수를 위한 교원학습공동체가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봉화 수업력 향상을 위해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봉현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