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DGB금융그룹, 제8기 With-U대학생봉사단 해단식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9.12.26 09:28 수정 2019.12.26 09:28

'제8기 With-U대학생봉사단 해단식이 열리고 있다. DGB금융그룹 제공
'제8기 With-U대학생봉사단 해단식을 열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DGB금융그룹 제공

DGB금융그룹이 지난 23일 DGB사회공헌재단에서 운영하는 지역 대학생 봉사활동 단체인 'With-U대학생봉사단'의 한 해 활동을 돌아보고, 새해 사랑나눔을 다짐하는 해단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With-U대학생봉사단'은 지난 2013'지역민과 소통하고 봉사하는 당신과 함께하는 봉사단'이라는 기치 아래 출범해 올해로 창단 8년차를 맞는다. DGB금융그룹은 기존 임직원들로 구성된 DGB동행봉사단 외에 세분화된 봉사활동을 위해 DGB패밀리봉사단, With-U대학생봉사단 등의 특색있는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창립 첫 해 40명으로 출범한 With-U대학생봉사단은 지역 곳곳을 누비는 전방위적인 활동과 지역 대학생들의 호응으로 올해는 전년대비 봉사단원을 25% 늘어난 102명의 봉사단이 약 3만여 시간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세대별, 수혜자별 세심하게 설계한 지원 활동을 위해 각 단원들이 팀별로 나뉘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 눈에 띈다. 멘토링팀, 금융교육팀, 아동센터팀, 기획팀, 홍보팀 등 총 5개 팀으로 구성돼 각 분야별 특화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봉사단원 증원과 함께 지역 유학생을 봉사단원으로 발탁한 것도 눈에 띈다. 한국 유학 2년차인 베트남 국적의 다오 반 상(23·계명대 한국문헌정보학과)씨는 "나눔 활동을 하며 얻는 소중한 감동으로 내년 한 해도 더 봉사단 활동을 할 예정으로, 졸업 후 다문화가정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김태오 회장은 "올 한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20대의 소중한 시간을 내어준 With-U대학생 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리며, 특히 그들이 나눈 마음이 지역 사랑의 온도를 높여주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