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구미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신년사] 시민들과 소통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의회

김철억 기자 기자 입력 2020.01.01 21:27 수정 2020.01.01 21:27

존경하는 43만 구미시민 여러분!

희망찬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2020년 경자년은 흰색 쥐띠 해입니다. 쥐는 다산과 근검절약, 지혜와 총명, 끈기, 인내심, 진지, 민첩함 등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쥐의 좋은 기운만 받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는 세계경제 성장 둔화와 불확실성, ?중 무역전쟁, 북한의 연속적인 미사일 도발, 헝가리 다뉴브강 유람선 침몰, 일본의 무역보복, 비정상적 부동산 가격 폭등 등 여러 가지 국?내외적 문제로 인해 시에도 직접적으로 어려움이 많았던 한해였습니다.

그러나 시민들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함으로써 위기를 잘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힘든 때일수록 빛난 구미시민의 힘을 바탕으로 구미시의회는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면서 구미형일자리 사업인 LG화학 전기차 배터리 양극재 공장 건설 추진, 스마트 산단 구미 유치 등 기업 투자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해왔습니다.

사랑하는 구미시민 여러분!

겨우내 많은 눈이 내리면, 이듬해 농사는 풍년이 든다는 말이 있습니다. 힘든 시기를 잘 극복해 대한민국의 경제를 이끌었던 구미의 전성기를 다시 시작합시다. 구미시의회 의원 모두는 더욱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경제회복을 최우선으로 하며 시민들과 소통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의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우리 의회가 본연의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올 한해도 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