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남전참전자회 구미시지회(지회장 권혁배)는 지난 10일 오후 5시 구미역사 라비에벨 웨딩홀에서 장세용 구미시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보훈단체장 및 회원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5차 정기총회 및 지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활동 영상물 관람, 경과보고를 통해 지난 한해의 사업을 돌아봤으며, 지회 발전에 기여한 유공회원에 대한 표창, 안보결의문 낭독, 부대가 제창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에 취임한 14대 이완기 신임회장은 “그 동안 전임회장단의 노력과 봉사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전우 회원들이 단결하여 조직의 화합과 활성화는 물론 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공헌에도 이바지 하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용 시장은 “오늘날 우리의 현재는 참전유공자분들의 희생과 공헌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우리시도 따뜻한 보훈정책을 통해 국가유공자 복지증진에 적극 지원하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구미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월남전참전자회 구미시지회는 1985년 설립된 국가지정 보훈단체로서 720명의 회원들이 구성돼 있으며 전적지 순례, 불우 전우돕기, 사적지 자연정화활동, 안보결의대회 등의 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호국안보의식 확립은 물론 다양한 지역사랑 운동을 펼쳐오고 있다.
김철억 기자 kco77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