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천지양 명품 도라지 인후보감 선보여

조봉현 기자 기자 입력 2020.02.05 13:09 수정 2020.02.05 13:09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기술 이전 제품

천지향 명품 도라지 인후보감
천지향 명품 도라지 인후보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과 헬스밸런스한윤재 대표는 기술이전 된 특허기술과 봉자 스티벌에 사용된 자생식물인 긴산꼬리풀을 활용, '천지양 명품 도라지 인후보감'을 개발 했다고 밝혔다.

복합 효소를 이용한 도라지 추출물 제조 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항산화, 미백 또는 주름개선용 조성물(10-1976999)201811월 기술이전을 완료했다.
'천지양 명품 도라지 인후보감'은 기술이전이 완료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특허 공정을 이용해 생산된  효소처리 도라지 농축액 자생식물인 긴산꼬리풀 잎, 국화 농축액이 활용된 제품으로, 헬스벨런스()에서 휴대성이 좋고 섭취가 간편한 1회용 스틱 파우치 형태의 제품을 개발했다.

특히, 이번 제품 개발에 사용된 자생식물인 긴산꼬리풀과 국화는 20191회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봉자 페스티벌-봉화 자생식물 우리 꽃 축제의 주요 수종이다.

봉화 지역 농가에서 위탁 재배하여 생산된 자생식물을 봉화군내 농산물 전문 가공업체인 솔지원이 농축액 형태로 추출, 헬스밸런스() 제공함으로써 자생식물 산업화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상생의 모범적 모델을 제시했다.

개발된 제품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가든샵 및 헬스벨런스(천지양)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판매 될 예정이다.

김용하 수목원장은 앞으로도 우리나라 자생식물을 이용한 상용화 기술 개발 및 성과 확산을 통해 산림 바이오산업 활성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조봉현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