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에서 새로운 홍보방식을 도입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1월 유튜브 채널을 개설, 시정에 대한 내용을 여러 가지 톡톡 튀는 영상으로 풀어내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은 이후 올해 2020년에는 주요시정 및 행사홍보를 ‘카드이미지’로 제작해 시민들의 ‘좋아요’를 받고 있다.
카드이미지란 몇 십초의 동영상, 또는 긴 문장의 글로된 홍보내용을 간결한 몇 마디의 글자나 그림, 또는 사진으로 제작하여 보는 이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이해할 수 있게끔 만든 홍보 이미지를 말한다. 무엇보다도 손안에서 모든 세상을 볼수 있는 SNS시대에 쉽고 신속하게 홍보내용을 알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수요자들이 이를 자체적으로 재생산해 무한히 확산 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일반기업은 물론 공공기관 등에서도 널리 이용하는 방식이다.
이번 김천시의 카드이미지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알아볼 있도록 김천시의 예산, 주요시정, 행사 등이 이미지로 만들어져 김천시 SNS 매체에 홍보되어 시민들과의 소통하는 행정을 실현하는데 크게 일조하게 됐다.
이처럼 카드이미지를 이용한 홍보로 한층 더 시민들의 곁으로 다가가게 된 김천시는, 추후에도 더 나은 새로운 홍보기법을 도입해 시민들과의 소통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김철억 기자 kco77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