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울진

울진, 주택 태양광 발전 설치비용 지원

김승건 기자 기자 입력 2020.02.12 11:27 수정 2020.02.12 11:27

발전용량 3kw 기준
가구당 사업비 60% 지원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작년에 이어 2020년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의 일환으로 주택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는 관내 군민에게 가구당 총 설치비용 중 일부를 지원한다.

이 사업은 주택용 태양광 보급 사업에 선정된 단독주택을 대상으로 설치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사업으로 발전용량 3kw가 기준이며, 가구당 사업비 480만원 중 60% 인 288만원을 지원한다.

태양광은 일조량이 많은 주택의 지붕이나 마당에 태양광전지판을 설치해 전기를 직접 생산하는 시설로 개별주택의 전기요금 절감효과는 물론 여름, 겨울의 전기제품 사용량 증가로 전기 부족 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친환경에너지다.

군은 3월 중으로 주택 31가구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태양광 설치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안으로 가정용 태양열 온수기를 지원하는 등 신재생에너지를 계속 확대 할 방침이다.

장헌기 원전안전과장은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인 주택용 태양광, 태양열 온수기 보급 사업을 통해 군민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며 “앞으로도 신규사업 발굴을 통해 군민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신재생 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진 김승건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