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사진)이 학교 학부모 자녀교육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동영상 클립 230여 편과 카드뉴스 20세트 등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1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콘텐츠는 학부모가 유튜브에 접속하지 않고도 자료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학교 홈페이지 앱을 통해 직접 학부모에게 제공함으로써 시간적, 물리적 제약을 극복하고 단위학교 담당자의 업무도 덜어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동영상 클립이란 지난 2013년~2018년까지 대구시교육청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던 학부모 특강 TBC '제3교실' 240편 중 선별한 30편의 동영상과 '2019 저명강사와 함께하는 학부모 아카데미' 촬영 동영상을 5분 내외의 짧은 동영상으로 제작한 것이다. 이것을 '학부모를 위한 5분 특강'이라는 이름으로 학교를 거치지 않고 온라인으로 학부모에게 직접 제공한다.
나아가 가칭 '우리 i성장뉴스'라는 제목으로 자녀교육에 관한 정보를 카드뉴스로 제작해 동영상 클립과 마찬가지로 학교 홈페이지 앱을 통해 학부모에게 직접 제공하며, 모니터링을 통해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시교육청은 유튜브 채널 '대구학부모교육'을 2019년 7월 개설하고 학부모 특강 프로그램인 TBC '제3교실' 동영상 중 30편을 230편의 동영상 클립으로 제작해 탑재했다”고 말했다.
윤기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