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구미

장세용 구미시장, 시민 공감·소통 간담회 마무리

김철억 기자 입력 2020.02.17 14:44 수정 2020.02.17 14:44

지역사회 현안 청취 및 주민 의견 수렴
건의사항 실효성 및 소요예산 등 검토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달 20일 상모사곡동을 시작으로 실시한 시민 공감·소통 간담회를 지난 14일 도량동 일정을 마지막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20년 경자년을 맞아 시민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고 ‘경제성장 동력확보, 민생경제 안정’의 목표 실현을 위한 시정운영 방향을 시민들에게 설명했다. 또한, 지역구 도·시의원과 함께한 자리에서 시민들과 충분한 대화 시간을 갖고 지역사회 현안과 건의사항을 듣고 의견을 수렴하는 등 현장·소통행정을 펼쳤다.
특히, 지역 주민들과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대화의 시간을 오래 가졌으며, 현장에서 제기된 다양한 건의와 민원 사항에도 지역 도·시의원 뿐 아니라 시청 각 부서장의 즉각적인 답변을 통해 적극적으로 응답했다.
장세용 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시민들의 의견을 꼼꼼히 챙겨 우선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현장에서 더 많은 대화와 소통의 시간을 만들겠다”며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시는 2020년 시정목표를 ‘경제성장 동력확보, 민생경제 안정’으로 정하고, ‘구미경제 부흥의 원년’으로 선언했다. 올 한 해는 그 무엇보다도 경제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해 구미경제 재도약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김철억 기자  kco770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