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배광식 북구청장, 적십자 특별성금 전달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1.21 09:17 수정 2024.01.21 11:47

↑↑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오른쪽 세번째)이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특별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북구 제공

대구 북구가 지난 19일 오전 집무실에서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2024년 적십자 특별성금을 전달하며 나눔에 동참했다.

전달식에서는 대한적십자 대구지사 박명수 회장을 비롯한 대한적십자사 관계자 및 적십자봉사회 북구지구협의회 유기량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 북구를 대표해 배광식 북구청장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특별성금을 전달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 및 이재민 긴급구호와 같은 대한적십자사의 인도주의적 활동을 응원하고, 대한적십자사 관계자 및 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따뜻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적십자회비 모금에 구민들의 적극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명수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회장은 “소중한 성금이 꼭 필요한 곳에 전해져 위로와 힘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적십자회비는 인도주의 활동을 위해 전국민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국민 성금으로 재해 이재민과 저소득 구호사업, 사회봉사, 지역보건, 혈액사업 등 인도적 나눔·지원사업을 위해 쓰이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