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 만남의 날 개최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6.27 16:16 수정 2024.06.27 16:21

경북WE리더아카데미 여성리더, 지자체장 초청

↑↑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지자체장과의 만남의 날’ 행사를 열고 있다.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지난 25일 경주와 구미에서, 26일 예천에서 경북WE리더아카데미 수강생과 지역 지자체장을 초청해 ‘지자체장과의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여성리더들이 지자체장과 만나 시정 방향 및 여성리더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고, 지역사회의 ESG 실천을 위해 함께 나아 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WE리더아카데미 수강생들은 지자체장들로부터 직접 시정방향에 대한 강의를 듣고, 향후 지역사회 발전에 있어서 여성리더로의 역할을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하금숙 원장은 “이번 만남이 경북 지역의 여성리더들이 사회 각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카데미는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여성 리더들의 역량 강화에 집중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 구미지역 WE리더는 실천의 첫걸음으로 저출생 기금과 고향사랑기부제에 기부를 실천했다. 지역사회의 ESG 실천을 위한 경북WE리더의 역할과 책임을 재확인하는 시간이 됐으며, 참여한 모든 지자체장 및 수강생들은 지역 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