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포항 시설관리공단, 빗물펌프장 펌프 정비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3.06 13:54 수정 2025.03.06 13:57

안전한 내일 위한 첫걸음

↑↑ 연일・대송・눌태빗물펌프장에서 펌프 정비를 위한 펌프 철거를 실시했다.<포항시설관리공단 제공>

포항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이 지난 5일, 6일 연일・대송・눌태빗물펌프장에서 펌프 정비를 위한 펌프 철거를 실시했다. 이번 펌프 정비 사업은 공단과 시공사 간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펌프 철거, 펌프 정비, 펌프 재설치 순서로 공사가 진행된다.

빗물펌프장 펌프 정비 사업은 관내 12개 빗물펌프장을 대상으로 하며 3개 펌프장을 끝으로 모든 펌프장에 대한 펌프 철거 작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펌프 정비 및 재설치 작업은 4월 말까지 진행되며, 우수기 전 정비를 완료하여 펌프장 운영의 안정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복조 이사장은 현장 점검을 통해 철거 작업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강조하며, 향후 계획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이번 작업이 안전도시 포항 조성을 위한 첫 걸음이였으며 앞으로 남은 과정을 잘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