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대구상의 등 4개 기관, 직업훈련 활성화 업무 협약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3.20 11:44 수정 2025.03.20 16:15

기관간 협력 통해 직업훈련 정보 교환과 교육 인프라 공유
지역 구직·근로자 위한 맞춤형 교육 과정 개발·지원 체계

↑↑ 이상길 대구상의 상근부회장(왼쪽 두번째)이 대구 종합복지회관에서 열린 '대구지역 직업훈련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상의 제공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설치기관 : 대구상공회의소)가 대구광 종합복지회관, 대구직업훈련발전협의회, 대구서부직업능력협의회와 대구지역 직업훈련 활성화를 위해 뜻을 모았다.

이번 4개 기관은 지난 19일 오후 대구 종합복지회관에서 직업훈련 발전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앞으로 지역 내 직업훈련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기관들은 ▲대구지역 직업훈련 활성화를 위한 상호 정보 교환 및 협조 ▲발굴된 훈련 수요를 기반으로 한 교육 인프라의 상호 공유 및 협력 ▲기관의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에 대한 적극 협조 ▲기타 상호 발전과 관련된 사항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대구지역 내 구직자와 근로자들이 더욱 체계적이고 효과적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기관간 직업훈련과정 연계를 통해 지역 훈련생들의 직무능력 향상 및 채용 연계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상길 대구상의 상근부회장은 “협약을 통해 대구지역 직업훈련 체계가 한층 더 강화되고, 실질적인 교육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관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