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양, ‘영양산나물 먹거리 한마당’개최

김승건 기자 입력 2025.04.14 12:21 수정 2025.04.14 12:21

5월 9일~11일까지

영양군이 최근 발생한 산불로 인해, 올해 예정됐던 ‘영양산나물축제’를 대신해 지역의 회복과 치유에 초점을 맞춘 특별 행사, ‘영양산나물 먹거리 한마당’을 오는 5월 9일~11일까지 군청 앞마당 및 일원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기존 축제 형식에서 벗어나, 산불 피해를 함께 극복하자는 의미를 담은 공감과 치유 중심의 특별 행사로 기획했다.

행사장에는 산불 피해 상황을 공유하는 주제관과 함께, 작은 정성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산불피해 모금 부스가 운영돼 함께 아파하고, 함께 나아가는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영양을 대표하는 봄 산나물을 주제로 한 ‘산나물전 거리’에서는 싱그러운 향과 맛을 자랑하는 다채로운 산나물 요리가 펼쳐지며, 산나물 판매를 돕기 위한 ‘고기굼터’에서는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고기 체험존이 운영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억의 공간으로 만들 예정이다.

영양군 관계자는 “올해는 함께 즐기는 축제보다는, 아픔을 함께 이겨내 마음을 나누는 한마당이 되길 바라며 이번 행사가 다시 푸른 산, 웃음 가득한 영양을 향한 희망의 새 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