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안동시의회, 2025년 청렴교육 실시

조덕수 기자 입력 2025.04.23 09:35 수정 2025.04.23 16:36

청렴문화 정착 위한 교육
공직자 윤리 의식 강화

↑↑ 안동시의회 청렴교육에서 교육을 듣고 있는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들. <안동시의회 제공>

안동시의회가 지난 21일, 경북 콘텐츠진흥원에서 소속 의원 및 의회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 주관으로 진행 됐으며, 최동규 전문강사를 초빙해 공직자의윤리 의식을 강화하고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핵심적인 내용을 다뤘다.

강연에서는 이해충돌 방지법과 청탁금지법, 지방의회 행동강령 등 공직자들이 주의해야 할 법적 의무와 핵심 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조애란 명창과 김철준 고수가 함께한 청렴판소리(별주부전) 공연은 공직자에게 청렴의 가치를 쉽게 전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교육에 참석한 의원과 직원은 각 법령에 대한 구체적 사례 분석과 질의응답을 통해 올바른 행동 기준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경도 의장은 “청렴은 공직자에게 있어 선택이 아닌 의무며, 지속적인 교육과 실천이 청렴한 의회를 만드는 핵심”이라며, “이번 청렴교육을 통해 의원과 직원 모두가 스스로를 점검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