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대구교통공사, 지역 IT인재 초청 실무 견학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5.18 14:10 수정 2025.05.18 14:14

김기혁 사장 “차세대 기술인재 육성과 지역사회 협력 강화”

↑↑ 대구교통공사가 최근 지역 대학생 11명을 초청해 공사 내 '정보화 부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교통공사

대구교통공사가 최근 지역 대학생 11명을 초청해 공사 내 '정보화 부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역 청년 인재에게 실무 현장을 소개해 공공기관의 정보화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공사 정보지원팀 주관으로 진행된 견학 프로그램에 대구 지역 주요 대학의 IT 전공 학생들이 참여해 ▲공공기관 정보화 부서의 역할과 주요 시스템 소개 ▲공사 채용 시스템 안내 ▲전산실 시설 견학 ▲현직자와의 간담회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정보보안과 공공데이터 등 주요 업무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학생들이 전산 인프라 관리와 시스템 운영 실무를 직접 살펴보며 진로 탐색과 실무 감각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지역대학생이 현장 체험을 통해 공공기관의 정보화 업무를 이해하고 사회 진출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