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주 노인종합복지관, 교통안전 사행시 공모 시상식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5.19 10:54 수정 2025.05.19 12:22

17편 우수작 선정, 창의력·삶의 지혜 담긴 작품 호평

↑↑ 16일 경주시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된 교통안전 사행시 공모 시상식 모습<경주시 제공>

경주 노인종합복지관이 지난 16일 오전 10시, 복지관 강당에서 ‘교통안전 사행시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도로교통공단 교통방송경북본부(본부장 이병하)와 협력해 지난 2일~9일까지 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총 54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참가자들은 평소의 생활 경험과 연륜이 묻어나는 창의적이고 의미 있는 사행시를 선보였다.

작품 심사는 교통안전 메시지 전달력, 창의성, 표현력 등을 기준으로 진행됐고, 그 결과 총 17편의 우수작이 최종 선정됐으며, 수상자에게는 한국도로교통공단 교통방송경북본부 본부장 명의의 상장과 소정의 기념품이 수여됐다.

한국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어르신의 적극 참여와 열정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다양한 교통안전 증진 활동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은향 경주시 노인복지과장은 “어르신이 창작 활동을 통해 교통안전 수칙을 자연스럽게 되새길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공모전을 함께 기획하고 지원해 준 한국도로교통공단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