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정치

영천 시의회 산건위, 제246회 제1차 정례회 상임위 활동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6.13 07:02 수정 2025.06.15 09:23

↑↑ 산업건설위원회, 제246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회의 개최<영천시의회 제공>

영천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가 지난 11일, 제246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회의를 개최 5건의 조례안을 심의·의결했다.

권기한 의원이 발의한 ‘영천시 친환경 소재 현수막 사용 촉진 및 재활용 활성화 조례안’은 환경오염 감소와 자원 낭비 방지를 위해 제출한 조례안으로, 제정 타당성이 인정돼 원안가결했다. 

집행부에서 제출한 ‘영천시 역세권 개발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심사 결과, 역세권 구역 지정 권한이 없는 시장이 임의로 정한 구역을 역세권 정의에 명시한 부분을 삭제하는 것으로 수정가결했다.

변속차로 기준 완화 및 신규 항목 신설을 통해 도로점용 허가시 변속 차로 개설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내용을 담고 있는 ‘영천시 도로와 다른 시설의 연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원안가결됐다. 

마지막으로 교통행정과에서 제출한 ‘영천시 어르신 대중교통 무료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영천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각각 어르신 대중교통 이용 요금 지원과 교통약자 이동 편의 증진이라는 제정의 타당성이 인정돼 모두 원안가결 됐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