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울릉-SK텔레콤, 정보 취약계층

김형삼 기자 입력 2025.06.24 12:43 수정 2025.06.24 12:43

휴대폰 유심 무상교체

울릉군이 SK텔레콤과 함께 지난 17일~19일까지 (서면(17일), 북면(18일), 울릉읍(19일))전자기기에 취약한 고령 이용자 등에게 휴대폰 유심 무상 교체를 진행했다.

이 사업은 SK텔레콤 주식회사 요청으로 어르신 접근이 편리한 장소를 선정해 3일간 휴대폰 유심무상교체, 휴대폰 액정청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울릉군 주민복지과 어르신복지팀장은 정보취약계층 접근성 측면에서 불편함을 덜어드리기 위해 서면 주민자치센터와 태하1리 경로당, 북면 주민자치센터와 현포1리 경로당, 울릉읍 도동2리 경로당과 저동 노인복지관에서 유심 무상교체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SK텔레콤 임민순 부장은 “울릉군 입도까지 힘이 들었지만 들어와 팀원과 주민복지과 주무관의 도움으로 무사히 유심 무상교체를 마칠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이야기를 했다.

남한권 군수는 “고령의 지역 어르신이 어떻게 유심을 교체하고 어디서 해야할지 몰랐을텐데 이번 기회에 손쉽게 예약없이 교체를 할 수있어 다행이다”며, “정보의 양극화 시대에 울릉도 만큼은 정보취약계층이 쉽고 편하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정보격차를 줄여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