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문희 도서관 ‘나도 동화책 작가!’전시회

오재영 기자 입력 2025.06.29 10:04 수정 2025.06.29 10:50

문경 문희도서관이 지난 28일~오는 7월 6일까지 (휴관일 제외, 8일간) 용흥초등생 18명이 참여한 ‘나도 동화책 작가!’작품 전시회를 도서관 1층 문예실에서 개최한다.

‘나도 동화책 작가!’는 올 3월 19일~6월 11일까지 용흥초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독서 후 학생이 자신만의 동화책을 만들어 보는 체험형 활동 수업이다. 학생들은 전시회를 통해 프로그램에서 제작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자신만의 작품을 도서관에 전시한다.

전시회에는 학생 작품 외에도 프로그램에 활용된 동화책들과 '무지개 수프' 동화책의 원화가 함께 전시돼,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한 이용자들도 대출 및 원화 관람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독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문화예술회관장(관장:엄원식)은 “이번 전시회는 작년 문경초 학생에 이어 올해 용흥초 학생이 제작한 작품을 전시하는 두 번째 전시회로, 문희도서관은 해마다 교내 도서관이 협소한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후 활동 및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런 활동과 전시회를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물론 도서관에 방문한 일반 시민도 도서관에서 즐거운 기억을 남길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