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북교육청, 교사 디지털 인프라 활용 콘텐츠 제작 배포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7.01 09:20 수정 2025.07.01 09:20

디지털 기반 학습 위한 마이크로 러닝

↑↑ 디지털 인프라 활용 콘텐츠.<경부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이 교사의 디지털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해 ‘디지털 인프라 활용 콘텐츠’를 제작해, 7월부터 도내 학교에 배포하고 본격 수업 활용을 지원한다.

이번 콘텐츠는 교사들이 짧은 시간 안에 핵심 내용을 습득하고 수업에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5분 내외 마이크로러닝 형식으로 구성됐다. 실습 중심으로 설계돼 이론보다는 실제 수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 팁과 노하우 제공에 중점을 뒀다.

콘텐츠는 △디지털기기 활용 기초 7편 △디지털 인프라 활용 수업 사례 7편 등 14편으로 구성 됐으며,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학생에게 보다 최적화된 수업 환경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콘텐츠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탑재돼 교사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하고 수업 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향후 현장 피드백을 반영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미래 사회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단순한 지식이 아니라 문제 해결력과 창의력”이라며, “앞으로도 교사의 디지털 역량을 실질적으로 높이고, 학생이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