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포항시,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 개최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7.10 20:26 수정 2025.07.13 07:16

위원 위촉 및 2025년 성과 발표

↑↑ 1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장상길 부시장 주재로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1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장상길 부시장 주재로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 회의’를 열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위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규 위원 위촉을 시작으로 신배성 사회적기업협의회장이 올해 사회적경제 성과를 발표했다.

이어 사회적경제 현황 및 정부 부처 동향을 공유하고, 내년도 자체 추진계획 보고와 의견 청취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포항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는 ▲조직 육성계획 수립 ▲조직 발굴 및 지원 ▲생태계 조성 관련 사항에 대한 자문과 심의 역할을 맡고 있다.

회의에서 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환원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온 점을 강조하며, 저변 확대를 위해 ▲전문교육 및 컨설팅 지원 ▲시민 참여형 모델 조성 ▲사회적경제 임직원 간 네트워크를 강화키로 했다.

장상길 부시장은 “지원이 줄어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현장의 기업이 자립 기반을 다져온 것은 의미가 있다”며 “시민 참여와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사회적경제의 저변을 넓혀갈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가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혜를 모아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